코딩기초 / 영상이해및응용 / 스마트미디어의이해 / 기본일본어회화(2) / 소프트웨어적사고 / 실용일본어회화(2) / 실용중국어회화(2) / 창의적사고와소통 / 인간과공동체 / 글로벌잉글리시Ⅱ
데이터베이스 / 컴퓨터네트워크 / 웹프로그래밍 / 스마트폰앱개발 / UI/UX디자인 / 보험과사회 / 지구의이해 / 화학과생활 / 인구와사회 / 법과생활 / 디자인과인간공학 / 우주와지구 / 오감으로배우는문화예술 / 한국의맛을찾아가는음식문화이야기 / 4차산업혁명과미래사회 / 글로벌패션문화 / 대중문화속의클래식 / 생활속회계이야기 / 기업의지속가능경영 / 내삶이보이는동양철학 / 식물의이해 / 기본일본어회화(2) / 기본중국어회화(2) / 논리적사고와글쓰기 / 비판적사고와읽기 / 소프트웨어적사고 / 창의적사고와소통 / 공감적사고와스피치 / 컴퓨터적사고 / 인간과공동체 / 예술의이해와체험 / 청년과정신건강 / 현대사회와보살핌 / 현대인의삶과여가 / 협업과리더십 / 기업경영과노사관계 / 실감미디어의이해 / 음료로보는현대사회의이해 / 효과적인사회문제정의와아이디어 / 글로벌잉글리시Ⅱ / 몸,놀이,그리고치유 / 게이미피케이션의이해와활용
소프트웨어공학 / 고급빅데이터응용 / 고급IoT프로그래밍 / 웹서버응용 / 보험과사회 / 지구의이해 / 화학과생활 / 인구와사회 / 법과생활 / 디자인과인간공학 / 우주와지구 / 오감으로배우는문화예술 / 한국의맛을찾아가는음식문화이야기 / 4차산업혁명과미래사회 / 글로벌패션문화 / 대중문화속의클래식 / 생활속회계이야기 / 기업의지속가능경영 / 내삶이보이는동양철학 / 식물의이해 / 기본일본어회화(2) / 기본중국어회화(2) / 논리적사고와글쓰기 / 비판적사고와읽기 / 소프트웨어적사고 / 창의적사고와소통 / 공감적사고와스피치 / 컴퓨터적사고 / 인간과공동체 / 예술의이해와체험 / 청년과정신건강 / 현대사회와보살핌 / 현대인의삶과여가 / 협업과리더십 / 기업경영과노사관계 / 실감미디어의이해 / 음료로보는현대사회의이해 / 효과적인사회문제정의와아이디어 / 글로벌잉글리시Ⅱ / 몸,놀이,그리고치유 / 게이미피케이션의이해와활용
개인프로젝트(종합설계) / 스마트미디어세미나 / 취업포트폴리오 / 데이터사이언스프로젝트 / 보험과사회 / 지구의이해 / 화학과생활 / 인구와사회 / 법과생활 / 디자인과인간공학 / 우주와지구 / 오감으로배우는문화예술 / 한국의맛을찾아가는음식문화이야기 / 4차산업혁명과미래사회 / 글로벌패션문화 / 대중문화속의클래식 / 생활속회계이야기 / 기업의지속가능경영 / 내삶이보이는동양철학 / 식물의이해 / 기본일본어회화(2) / 기본중국어회화(2) / 논리적사고와글쓰기 / 비판적사고와읽기 / 소프트웨어적사고 / 창의적사고와소통 / 공감적사고와스피치 / 컴퓨터적사고 / 인간과공동체 / 예술의이해와체험 / 청년과정신건강 / 현대사회와보살핌 / 현대인의삶과여가 / 협업과리더십 / 기업경영과노사관계 / 실감미디어의이해 / 음료로보는현대사회의이해 / 효과적인사회문제정의와아이디어 / 글로벌잉글리시Ⅱ / 몸,놀이,그리고치유 / 게이미피케이션의이해와활용
2024학년도 2학기 기준